- 진가구에는 태극권과 관련된 몇군데의 명소가 있다.

① 태극권 사당
이곳은 태극권 명인들의 사당이다. 진왕정, 진장흥, 진중생, 진계상, 진흠, 진발과, 진조비, 진조규 등등 많은 명인들의 공적을 기념하는 비석이 있다.
사당안에 들어서면 족장 진복으로 시작되는 진씨족보가 길이 5m, 넓이 10m 정도의 크기로 해서 걸려져 있고 그 앞에 위패가 모셔진 제단이 있다. 2001년 2월에 나는 이곳에서 현 족장 및 많은 진가구 원로들을 모시고 진소성 선생님께 배사의식을 가졌다.
외국인으로는 최초로 이곳 진가구 사당안에서 배사의식을 치른 것이라고 했다.



② 양로선 학권처
진가구내에 있는 과거 진장흥선생의 저택을 사당으로 만든 곳이다.
이곳은 양식태극권의 창시자 양로선선생이 진장흥선생께 태극권을 배우던 곳이다.
사당 안으로 들어가면 진장흥선생의 흉상이 있으며 진장흥선생이 양로선선생에게 태극권을 가르치고 있는 모습의 나무 목상과 그림등이 장식되어 있다.
사당 안으로 더 들어가면 양로선 선생이 기거하던 집이 아직도 남아있다.




③ 진조비 능원

진가구에는 산이 없기 때문에 평지에 매장하게 된다.
대부분 동네부근에 매장하는데 많은 태극권 명인들의 매장지는 대부분 진가구 초입에 군을 이루고 있다.
진조비 선생의 묘는 진소성선생님의 집 바로 뒤에 모셔져 있다.
묘 주위는 담으로 둘러있고, 큰 비석뒤에 봉분이 있는데 외양은 초라하다.
중국은 봉분이나 크기에는 별로 신경을 안쓰는듯하며, 대신 많은 공적비가 진조비노사의 태극권에 대한 공헌도를 나타내고 있다.
진가구에서는 특히 진조비선생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④ 진가구 다리
진가구의 명칭이 유래가 된곳으로 현재는 조그만 다리가 있다.
진가구의 “구(溝)”는 개울을 뜻한다.
진가구의 명칭이 유래된 것이 바로 이곳이다. 아래 사진에 보듯이 조그만한 개울의 흔적이 보인다. 1998년도 봄에는 물이 흘렀었다. 지금은 물은 볼수가 없다.
이 다리를 경계로 진가구와 전신장이라는 마을의 경계가 되는 도랑이기도 하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99-3 신한국빌딩(스타벅스) 지하, 교대역6번출구 삼풍아파트방향 200미터   문의:02)592-5911 H.P:017-208-5911
All Contents Copyright 2003 진식태극권대한민국총회  사업자등록번호:214-90-18279   관리자이메일:tai-ji2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