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식태극권 대한민국 총회는 1997년 4월 1일 진식태극권 동호회로 출발하였다.
1998년 3월 1일 서명원관장은 진식태극권 대한민국총회로 모임을 명명하고 진식태극권 전문도장의 면모를 갖추었다.



일반인들에게 태극권이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기만 하던 때에 이땅에 태극권을 뿌리내리게 하기 위해 총회가 주력한 것은 두 가지 면에서다.

서명원관장은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직접 가르쳐가며 일년 365일 손가락으로 셀 수 있을 정도의 몇날을 제외하고는 도장을 떠나지 않고 회원들을 지도했다.

또 한편으로는 시대에 발맞추어 진식태극권대한민국총회(tai-ji.co.kr) 인터넷 사이트를 손수 운영하며 게시판을 통하여 진실된 사이버수련을 할 수 있도록 정성을 쏟아왔다.
게시판에 올라오는 태극권에 관한 질문에 대하여 서명원관장은 항상 정성되고 간결한 답변의 성의를 보임으로서 태극권사이트중에서 인기검색 순위의 수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시판의 활발한 community는 점차 그 영역이 넓혀져 온라인상의 태극권사랑방이 되었다.

창립이후 지금까지 총회는 양적 · 질적 성장을 멈추지 않고 있다. 꾸준한 양적 성장과 함께 회원들은 각 종 태극권대회에 나가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을 하고 있으며 총회의 회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태극권 수련을 해나가고 있다.




총회는 태극권수련에서 열성과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물론이고 회원상호간의 정서적 유대와 멤버쉽 형성에서도 자랑할 만한 결과물을 내놓고 있다.
현재 총회는 중국어회화반 · 사진반 · 대금연주반 · 명리학연구반 · 여전사단 등 소모임들이 자발적으로 생겨나 활발한 모임을 구성해가고 있다.

서명원관장과 회원들의 노력은 태극권의 본고장인 중국에서 더욱 뚜렷한 인정을 받게 되었다. 2003년 1월 1일 중국 최대의 태극권 검색사이트인 태극망(taji.net.cn)과 정식 콘텐츠 계약을 체결하여 정보화시대에 따르는 한 · 중 태극권의 실질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태극권 보급과 수련에 꾸준히 힘써온 총회는 진가구태극권학교 대한민국분교로 진가구로부터 정식인가(2003년 1월 1일)를 받음으로서 명실상부한 태극권수련학교로서 거듭나고 있다.

총회는 진식태극권의 원류인 진가구태극권을 우리나라에 가감없이 전수하고자 항상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중단없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창립이래 서명원관장은 매년 한 두차례씩 진가구를 방문해 수련을 거듭해오고 있으며, 2002년 8월에는 회원 27명과 함께 진가구를 방문해 진소성선생님께 강도높은 훈련과 지도를 받은 바 있다.


▶ 2003년 10월 진소성 선생님께서 보름간 태극권수련 지도차 총회를 방문 하였다.
총회는 진가구와의 활기차고 긴밀한 교류로 이 땅의 많은 태극권애호가들에게 태극권의 정수를 전하고 발전시키는데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 2007년 7월 진소성노사상 국제태극권대회 개최
2007년 7월 15일 과천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제1회 진소성노사상 국제태극권대회가 개최되었다.
중국에서 진소성 노사및 진립법 노사 진계진 노사가 참석하여 특별 시연을 하셨다.
그리고 네델란드 태극권팀및 한국의 여러 태극권 단체들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99-3 신한국빌딩(스타벅스) 지하, 교대역6번출구 삼풍아파트방향 200미터   문의:02)592-5911 H.P:017-208-5911
All Contents Copyright 2003 진식태극권대한민국총회  사업자등록번호:214-90-18279   관리자이메일:tai-ji21@hanmail.net